배혁수 변호사 이민칼럼

|  호주이민은 배혁수 변호사에게 문의하세요!

광고배너 광고배너

[배혁수 변호사의 이민 칼럼] 190 및 491 비자 신청을 위한 각 주의 거주 조건 비교

by 가시나무 posted May 18,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제목을 입력하세요 (7).png

 

[배혁수 변호사의 이민 칼럼] 190 491 비자 신청을 위한 주의 거주 조건 비교

190 비자 (이하 ‘190’) 491 비자 (이하 ‘491’) 주에서 지명을 관장하는 기관들이 이민성에 통보가 되어 비자 신청이 이루어지는 형태로, 주마다 독립기술이민 목적으로 요구되는 점수가 다릅니다. 또한. 신청이 가능한 직종, 신청 조건 절차도 확연히 다르기에 신청하는 주의 정책 상황을 인지하는 매우 중요합니다. 이번 칼럼에선, 호주의 별로 지명을 받기 위해 (노미네이션) 충족해야 하는 거주 조건에 대해 서술하겠습니다.

 

Australian Capital Territory

호주의 수도 캔버라가 속해 있으며 다수의 행정기관이 모여있는 ACT 비교적 까다로운 거주 조건을 요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호주에 거주하고 있지만, ACT 아닌 다른 주에 거주하고 있다면 지명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이는 확대 적용되어 본인뿐만이 아니라, 직계가족이 다른 주에 거주하고 있더라도 동일합니다.

현재 ACT 거주 중이라면, 491 위한 지명을 위해서 최소 3개월, 190이라면 최소 12개월을 반드시 거주해야만 조건이 충족됩니다.

현재 해외에 거주 중이라면, 과거 ACT에서 최소 12개월은 거주했었어야 함을 증명해야 합니다.

 

South Australia

애들레이드를 수도로 SA 또한 비교적 엄격한 거주 조건을 요하고 있어, 호주의 다른 주에 거주하고 있다면 SA 기반으로 190 491 비자 신청은 불가능합니다.

현재 SA 거주하고 있으나, 학업, 근무 거주를 다른 주에서 했었다면, SA 내에서 주에 최소 20시간 이상 6개월 이상의 기간 동안 고용이 유지되었어야만 지명 신청이 가능합니다. SA에서 학업을 수료하고 취직하여 거주 중이라면, 거주 조건은 쉽게 충족됩니다.

현재 국외에 거주하고 있다면 491 비자를 위한 지명 신청만 가능합니다.

 

Tasmania

호바트를 수도로 섬으로 이루어진 TAS, 지명 과정을 3가지의 카테고리로 분류합니다. 1 카테고리는 Tasmanian Graduates라고 일컬으며, TAS에서 최소 2 동안 계속해서 거주하고 있어야 합니다. 2 카테고리의 Working in Tasmania TAS에서 35시간 이상 최소 6개월은 고용되어 근무를 했었어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고용 조건은 하나의 full time 둘의 part time 직업으로 충족이 가능하며, 고용주는 반드시 최소 12개월 이상 운영된 사업체여야 합니다.

3 카테고리는 Overseas Applicant 일컬으며, 자리가 극히 제한적일 뿐만 아니라 현재는 닫힌 상태라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요약하면, TAS 지명 신청은 지속적인 거주를 전제조건으로 두고 있습니다.

 

New South Wales

호주에서 가장 많은 인구가 살고 있으며, 경제적 수도로 여겨진 시드니를 품고 있는 NSW 190 491 비자 신청을 위한 지명 신청에 있어 굉장히 인기가 높습니다. 현재, 호주의 다른 주에 거주하고 있다면 NSW 지명을 신청할 수가 없습니다.

해외에 거주 중이라면, NSW 내에서 최소 12개월 이상, 35시간 이상의 근무를 전제하는 Job Offer 받았어야만 합니다. 190 경우 NSW 전역일 있지만, 491 신청하는 경우 Job Offer 외곽 (“regional”) 지역에서의 근무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Northern Territory

현재 호주 다른 주에 거주하고 있더라도, NT에서 고용 거주한 기간이 일정 기간 이상일 경우 지명 신청이 가능합니다. 491 신청하는 경우 NT에서 최소 6개월, 190 경우 2 이상의 고용 거주 기간이 요구됩니다.

현재 해외에 거주하고 있다면, 지명 신청 시점으로부터 24개월 최소 12개월 이상은 지리적 위치에 상관없이 관련 분야에서의 고용 경력이 있어야 하며, 오로지 491 비자 신청만 가능합니다.

 

Queensland

현재 QLD 아닌 호주 안에서 다른 주에 거주 중이라면, 지명 신청은 불가능합니다. QLD 기반으로 491 비자를 신청할 경우, 외곽 (regional) 지역에서 최소 35시간 이상 3개월간 관련 분야에서 고용되어 근무를 했었어야 합니다. 190 경우, QLD 안에서 35시간 이상 6개월간의 관련 근무 경력이 필요합니다.

현재 해외에 거주 중이라면, 최소 12개월의 근무 기간이 보장되는 Job Offer 소지해야만 하고, 491 경우 근무지가 반드시 외곽 (regional) 지역이어야 합니다.

 

Victoria

저희 비자플랜 본사가 위치한 VIC , 현재 호주 내의 다른 주에 거주하고 있더라도, 필요한 조건을 충족하는 Job Offer 소지하고 있다면 지명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최소 주에 20시간 이상 6개월 이상의 연속적인 고용을 전제로 하고 있으며, 단기적 (Casual) 이지 않고 영구적 (Permanent) 직업 이어야 합니다. 491 경우 외곽 지역에 위치한 고용주여야 합니다.

해외에 거주하고 있더라도 Job Offer 있다면 Vic 주정부 신청은 비교적 까다로운 거주 조건이 적용되지 않는다.

 

Western Australia

WA Department of Training and Workforce Development라는 주정부 기관이 지명을 관장하며, 거주 조건에 대해 정확히 명시하고 있지 않지만, 경험을 토대로 까다로운 거주 조건이 적용되지는 않습니다.

 

Visa Plan 배혁수 변호사 // www.visaplan.com.au // admin@visaplan.com.au // 03 9958 5854

**면책조항: 내용은 안내를 위한 목적으로 작성되었으며 법률 조언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배혁수 변호사 이민칼럼

호주이민은 배혁수 변호사에게 문의하세요!

  1. [배혁수 변호사의 이민 칼럼] 190 및 491 비자 신청을 위한 각 주의 거주 조건 비교

    [배혁수 변호사의 이민 칼럼] 190 및 491 비자 신청을 위한 각 주의 거주 조건 비교 190 비자 (이하 ‘190’) 와 491 비자 (이하 ‘491’) 는 각 주에서 지명을 관장하는 기관들이 이민성에 통보가 되어 비자 신청이 이루어지는 형태로,...
    Date2020.05.18 By가시나무 Reply0 Views767
    Read More
  2. [배혁수 변호사의 이민 칼럼] 출생 직후 시민권 문제

    출생 직후 시민권 문제 생물학적 친부모가 아닌, 아이의 양부모가 되기 위해서는 입양 절차를 밟아야 합니다. 특히 입양을 하고자 하는 부모의 국적은 호주이지만, 아이가 호주 국적이 아니며, 출생지 또한 국외라면 관련법상 입양비자를 신청하는 게 일반적...
    Date2020.05.04 By가시나무 Reply0 Views6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